증상
에디터에서는 잘되는데 배포버전에서는 에셋을 참조하지 못한다원인
배포 버전을 만들 때, Assets 폴더 아래있는 에셋들을 패킹한다. 이 때, 동적으로 참조한 에셋의 경우 패킹에서 빠지게 된다.해결방법
동적 참조를 정적 참조로 바꾼다Assets폴더 아래에 Resources폴더를 만들어서 해당 에셋을 추가한다
참고
동적 참조란, Resource.Load(), Shader.Find() 등의 함수를 사용하여 에셋에 접근하는 것이고 정적 참조란, 컴포넌트의 맴버 변수를 에디터에서 참조를 설정하는 것이다.Assets폴더 아래에서 Resources라는 이름의 폴더를 모두 패킹한다.
Assets\ Resources\ Folder2\ Resources\ Folder2\ Subfolder3\ Resources\ |
Resources폴더는 무조건 패킹을 하기 때문에, 관리를 잘 못하면, 패키지 크기가 커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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